언리얼 엔진코드 디버깅하기
언리얼 엔진으로 작업하다 보면 엔진 코드 디버깅이 필요할 수 있다.여기서 말하는 디버깅의 범위는 코드 중단점을 걸어 한 줄씩 진행 및 변수(객체)의 값을 확인하는 기능 등을 말한다. 엔진코드를 디버깅 하려면 빌드 구성을 Debug [...]로 빌드해야 하지만 에픽런처에서 설치한 엔진의 경우 빌드 구성에서 Debug [...]를 선택할 수 없다. 가장 최적화가 많이 꺼진 DebugGame으로 빌드해도 엔진 코드는 최적화되어 디버깅할 수없다. 이유는 에픽런처에에서 디버깅 심볼을 설치하더라도 엔진코드는 Development로 빌드되어 있기 때문이다.따라서 엔진 코드를 디버깅 하려면 깃 허브에서 엔진 코드를 직접 받고 Debug로 빌드해야 한다.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언리얼 공식 문서 참고.https://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