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ZB (Hierarchical Z-Buffer Occlusion Culling) 발표자료
최근에 나나이트와 루멘을 이해보는 것을 목표로한 그래픽스 스터디를 시작했습니다. 저의 첫 발표 주제는 HZB입니다.언리얼의 나나이트에서는 클러스터 단위의 Culling을 위해서 HZB를 사용하고 있어 발표 주제로 선정하고 학습하였습니다.나나이트는 방대한 컴퓨터 그래픽스 이론들을 사용하고 있고, HZB는 그 중 일부입니다. 저는 이제 막 첫 걸음을 뗀 상황이라 아직 갈길이 멀게만 느껴지지만, 스터디원들과 하나씩 학습하다보면 언젠간 나나이트나 루멘을 이해하는 날이 오지 않을까 라고 생각합니다. HZB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발표자료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