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12] 4.1 기본 지식
4.1 기본 지식Direct3D 12의 개요와 중요 용어 위주로 정리4.1.1 Direct3D 12의 개요Direct3D란 응용 프로그램에서 GPU(Graphics Processing Unit)을 제어하고 프로그래밍하는 데 쓰이는 저수준 그래픽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이다.Direct3D 12는 이전 버전에 비해 CPU 부담을 줄이고 다중 스레드 지원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발전이전보다 추상화가 줄어들어 API를 사용하기가 어려워졌지만 성능이 개선되었다.4.1.2 COMCOM(Component Object Model)은 다양한 언어로 만들어진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들이 자신의 기능을 다른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들과 공유하고 통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고안된 이진 코드 ..